노안증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설거지맨 조회 3회 작성일 2021-01-13 23:45:00 댓글 0

본문

노화의 시작, 주름이 아닌 노안!

어느 날부터 문득 멀리 있는 물체는 물론 가까이 있는 물체도 잘 보이지 않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면 노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눈은 우리 신체 중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기관으로,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가까운 곳을 볼 때도 수정체가 두꺼워지지 못하고 길쭉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가까운 곳에 있는 물체를 볼 때도 초점이 흐려지고 잘 보이지 않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합니다.

간혹 노안과 백내장을 헷갈려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노안은 나이가 듦에 따라 발생하는 생리적인 현상으로, 백내장 등의 노인성 질환과는 다릅니다.

그렇다면 노안과 백내장의 증상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서울아산병원 안과 이훈 교수 인터뷰]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환이며, ‘노안’은 수정체의 조절 기능이 떨어지면서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현상입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수정체의 ‘노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노안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심각한 백내장이 발견되는 사례가 꽤 많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자가진단 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밀 검사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노안이 올 경우 많은 분들이 돋보기 안경을 착용합니다.

적절한 도수의 돋보기 안경은 근거리 주시 능력을 어느 정도 보존하며 노안의 진행을 늦춰 줍니다.

하지만 돋보기 안경 착용 시 임의대로 안경을 맞추거나 과도한 도수의 돋보기 착용은 오히려 눈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과 전문의와 상담 후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돋보기 외, 노안을 위한 수술적 치료 방법은 없을까요?

[서울아산병원 안과 이훈 교수 인터뷰]
시력의 영향을 줄 수 있는 적당한 정도의 백내장과 노안이 동반된 경우 백내장 수술을 하면서 다초점인공수정체 삽입술을 하게 되면 노안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초점인공수정체는 먼거리, 중간거리, 가까운 거리를 모두 잘 볼 수 있도록 고안된 특수 렌즈이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 시행하고 있는 수술입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거의 없거나 이미 기존의 시력이 좋은 경우에 다초점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받게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시력저하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자가진단 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 하셔서 정밀 검사 받기를 권합니다.

최근에는 눈 건강과 노안 예방을 위해 루테인 등의 영양제를 복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루테인 성분의 눈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당근, 옥수수, 고구마,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채소를 챙겨 먹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눈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 일로 장시간 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오래 들여다보는 것도 노안을 촉진하는 위험한 행동으로, 특히 자기 전 불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40대 이상 중장년층은 물론 시력 교정술을 받은 분이라면 30대에도
정기적으로 안과 정기 검진이 필요합니다.

노화의 시작 노안.
여러분의 노력과 정기 검진으로 늦출 수 있습니다.

노안이라고 방심했는데 백내장이라면?! 노안 VS 백내장 초간단 구별법!

#노안 #백내장 #노안백내장구별법 #안과 #눈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눈 건강!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눈은 늘 지쳐있다.
지친 눈을 밝고 건강하게 해줄 ‘이인식, 우영제의 아이조아’ 그 첫 번째 시간!

우리의 몸 중에서 제일 먼저 노화가 찾아오는 눈!
비껴갈 수 없는 노안이라고 방심하다가 내 눈이 백내장이라면?!
노안과 백내장은 발병 시기와 증상이 닮아 오인하기 쉽다는데!
노안과 백내장 쉽게 구별하는 방법부터 관리법까지 알아본다!

2편 백내장 방치하다가 자칫 ’이것’ 위험성 높인다
3편 백내장 수술 최적의 타이밍은 바로 ‘이때’!
4편 이 영상 한 편으로 끝내는 백내장 수술 가이드

밝은 눈, 건강한 눈을 위한
대국민 눈 건강 프로젝트 이인식, 우영제의 ’아이조아’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업로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원장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홈페이지
https://bnviit.com/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bnviiteyecenter

※굿라이프 10월 댓글 이벤트
이 영상을 보시고 10월 말까지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 중 10분을 추첨해
이 달의 추천도서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을 보내드립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아이조아'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노안 #노안관리법 #백내장 #백내장관리법 #노안백내장구별법
#눈건강 #안과 #시력저하#녹내장 #안압 #이차성녹내장
#백내장자가테스트 #비앤빛강남밝은세상안과 #이인식 #우영제

중년 건강의 적 '노안'...원인과 증상은? / YTN (Yes! Top News)

■ 이현수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안과 교수

[앵커]
백내장과 노안은 증상은 비슷해도 원인과 치료방법이 서로 다르다고 합니다. 중년 건강의 적으로 꼽히는 노안과 백내장이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안과 이현수 교수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40, 50대가 되면 흔히 눈이 침침해지면서 본인이 노안이라고 느끼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지 않습니까. 노안의 구체적인 증상과 원인은 어떤 겁니까?

[인터뷰]
일단 눈 안에는 카메라 렌즈와 비슷한 수정체라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수정체는 멀리 볼 때는 얇아지고 가까이 있는 것을 볼 때는 수정체 주위에 있는 조절군이 수축을 해서 두꺼워지면서 근거리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그런데 20대 후반이 되면서 이러한 조절근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40대 중반부터는 급격하게 조절근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가까이에 있는 것을 볼 때 초첨이 맞춰지지 않아서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시력이 떨어지거나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앵커]
말씀 계속해 주시죠.

[인터뷰]
노안의 증상으로는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는 것과 함께 또한 그것을 보상하기 위해서 눈 주위에 있는 근육을 수축하고 긴장을 하게 되면서 또 이렇게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습관이 나타나면서 눈이 쉽게 피로하고 심한 경우에는 두통까지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앵커]
그러니까 40대 중반부터 그러면 노안이 나타난다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노안을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인터뷰]
사실 노안은 노화의 한 현상이기 때문에 그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아까 말씀드렸듯이 과도한 수축이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수축되고 피로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 근거리 작업을 하고 난 이후에는 한 20, 30분 정도 5m 이상 멀리 떨어진 물체를 봄으로써 이렇게 수축되고 피로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어떤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겠고.

또 한 가지는 일단 아까 말씀드렸듯이 안경을 끼고 돋보기를 끼는 것에 대해서 일반 분들은 거부감을 가지시는 경우가 많은데 돋보기 없이 근거리 작업을 오래하다 보면 일단은 과도한 근육 수축이 필요하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한 부분이 있어서 그러한 부분을 자기 눈에 맞는 적절한 돋보기 착용을 통해서 해결하시는 게 노안에 의한 불편감...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61916010663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 

#노안증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mbraun-glovebox.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